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항공 참사' 동일 기종 여객기, 태국서 두차례 이륙 실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국 LCC 녹에어, 보잉 737-800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녹에어(Nok Air)가 보유한 항공기 사진/출처=Nok Air 페이스북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녹에어(Nok Air)가 보유한 항공기 사진/출처=Nok Air 페이스북
    무안 제주항공 사고가 발생한 다음 날인 지난달 30일 태국에서 같은 기종 여객기가 엔진 이상으로 이륙에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태국 방콕 돈므앙 공항에서 태국 북부 난주 난나콘 공항으로 향할 예정이던 녹에어(Nok Air) DD176편 보잉 737-800 기종 여객기가 두 차례 이륙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기장은 승객들에게 엔진 이상을 알리고 검사를 위해 항공기를 주기장으로 이동시켰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탑승객들은 공포에 떨어야 했고, 대체 항공편으로 이동하는 불편을 겪었다.

    이 여객기에 타고 있던 승객은 뉴욕포스트에 첫 번째 이륙 시도 당시 엔진이 정지된 것을 발견했고, 두 번째 시도에서도 같은 일이 반복되자 뭔가 잘못됐음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그는 두 번째 시도 때 엔진 소리가 유난히 컸고 일반적인 이륙 지점을 통과할 때까지 비행기가 뜨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태국 저비용항공사(LCC)인 녹에어는 "해당 여객기는 운항을 재개하기 전에 철저히 검사해야 한다"며 "영향을 받은 모든 승객에게 사과한다"고 밝혔다.

    보잉 737은 미국 보잉사의 중·단거리 전용 항공기다. 제주항공 여객기 모델인 737-800은 1997년 출시 후 현재까지 5000대 넘게 팔려 737 기종 판매량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직원 '경품 행사 논란'에 결국…애경그룹 임원들 "사죄"

      제주항공 모기업인 애경그룹 한 계열사가 무안 제주항공 사고 국가애도기간에 호텔서 연말 행사를 강행한 것과 관련해 애경그룹 임원들이 유족에게 사죄했다.4일 고준 AK홀딩스 대표이사는 무안국제공항을 대합실 2층에 모인 ...

    2. 2

      '무안 제주항공 사고' 유가족 조롱한 30대 男, 이유 물었더니

      무안 제주항공 사고 유가족 비방글을 작성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4일 오후 2시 10분께 무안 제주항공 사고 유가족을 조롱하는 글을 게시한 혐의(모욕)로 ...

    3. 3

      무안 제주항공 사고 희생자 179명 시신 수습 마무리…103명 인도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179명 중 103명의 시신이 유가족에게 4일 돌아갔다.행정안전부는 이날 오후 5시를 기준 103명의 시신을 유가족에 인도했고 대부분의 시신 수습을 완료했다고 밝혔다.나머지 76명의 시신은 현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