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비고, 공항 면세점에 첫 단독 매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제일제당, 연내 추가 개점
    "출국하는 외국인 쇼핑 명소로"
    비비고, 공항 면세점에 첫 단독 매장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가 K푸드 열풍에 힘입어 가공식품 브랜드 중 처음으로 국내 공항 면세점에 입점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인천국제공항 1여객터미널 내 신세계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비비고 단독 매장(사진)을 잇달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명품과 화장품 등을 주로 판매하는 공항 면세점에 가공식품 브랜드 단독 매장이 들어선 것은 처음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위상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보여주는 것”이라며 “두 면세점 내 비비고 매출이 당초 예상보다 두 배가량 많을 정도로 초기 반응도 뜨겁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연말까지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내 신세계·신라면세점에도 비비고 단독 매장을 열 계획이다.

    매장에선 김, 김치 등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과 면세점 전용 K푸드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김밥 김과 ‘햇반’ ‘솥반’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김밥 키트’와 다양한 종류의 김치가 들어간 ‘비비고 김치 선물 세트’ 등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면세점 매장이 외국인 관광객이 출국하기 전 한국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꼭 들르는 장소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CJ제일제당, 獨아마존에 비비고 단독매장

      CJ제일제당이 유럽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K푸드의 확산 흐름을 타고 유럽에서 매출이 큰 폭으로 늘자 유통망 입점을 늘리고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CJ제일제당은 독일 최대 e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독일에 &lsqu...

    2. 2

      CJ제일제당 비비고 김밥, 호주 1위 대형마트 입점

      CJ제일제당이 김밥 등 차세대 K푸드를 앞세워 글로벌 신시장으로 떠오른 호주 공략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에 비비고 냉동김밥 등 신제품이 입점했다고 12일 밝...

    3. 3

      美 PGA 중계방송에 'CJ 비비고'가 등장한 까닭은…

      “한국 음식을 먹으러 ‘비비고’하러 가야겠어요(I am going bibi-go get some more Korean food)!”지난 5일 미국 CBS의 미국프로골프(P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