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킨Q, 생약·양약 복합성분의 변비약…전년대비 20% 성장
명인제약의 변비약 ‘메이킨Q’가 최근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현대인의 일상 질환인 변비를 해결해주는 제품력과 함께 광고 모델로 배우 김영옥·김동준, 코미디언 장도연 등 세대를 아우르는 유명인을 기용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광고전략을 펼쳤다. 이에 따라 전년 대비 성장률은 20%에 육박한다.

메이킨Q, 생약·양약 복합성분의 변비약…전년대비 20% 성장
메이킨Q는 생약성분 카산트라놀을 비롯해 양약성분 비사코딜, 우르소데옥시콜산, 도큐세이트나트륨이 함유된 생약과 양약의 복합성분 변비약이다. 장에서 직접 작용해 변비를 자극없이 부드럽고 빠르게 해결해준다.

변비는 오래 방치할 경우 치질, 직장 궤양, 대장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매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미역, 다시마, 배추, 시금치 등 섬유소가 풍부한 재료를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유산균도 꾸준히 복용해야 한다.

만약 생활습관 개선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무조건 참기보다 변비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메이킨Q는 하루 한 번, 취침 전 복용으로 아침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연령 및 증상정도에 따라 1회 1~3정 복용으로 충분하다. 정제 크기가 작아 삼키기도 수월하다. 메이킨Q는 위에서 녹지 않고 장까지 내려가 직접 작용하는 장용 특수코팅이 처리돼 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