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빙고3x3

박경 영남대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영양학 분야 발전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
22일, 제57회 과학의 날 기념 정부 포상
박경 영남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제57회 과학의 날을 맞아 열린 과학의 날 기념 정부포상에서 과학기술진흥유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국내외 코호트 연구를 통해 인슐린 저항성 관련 산화 스트레스 및 염증 지표의 영향과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에 미치는 식이 및 환경 요인 영향을 규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연구 결과는 저명 국제학술지들에 게재되고 신문·방송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돼 대중들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공중보건 정책 마련에 중요한 기반이 되었다.

박 교수는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개정 과정부터 현재까지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질병관리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다양한 연구 활동과 자문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힘써왔다.

현재 영양교육평가원 임상영양사 교육기관 지정 및 평가위원회 위원장과 전국식품영양학과교수협의회 이사, 국제학술지 편집자로도 활약 중이다. 대구·경북지역에서는 어르신 건강 지원단,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박경 교수는 미국 미네소타대학에서 보건영양과 역학 전공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에서 학문적 성과를 쌓았다. 2010년 영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부임해 현재 학과장을 역임하며 식품영양학 분야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오경묵 기자
오경묵 기자
지방에도 경제와 문화 사람이 있다. 지방에도 관심이 많은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지방의 사람과 생각 경제와 문화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