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성 정지 뜰 호수공원·국군병원 공원화 사업 즉시 추진"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원주시갑 선거구 원창묵 예비후보는 11일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원주 발전과 행복한 시민의 삶을 위한 2차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원주갑 원창묵, 행복한 시민의 삶을 위한 2차 정책공약 발표
그는 이날 정지뜰 호수공원과 국군병원 공원화 사업을 즉시 시작하고 원주∼문막, 원주∼횡성 국도의 6차선 확장을 통해 출퇴근 교통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또 캠프롱을 문화과학공원으로 조성하고 서원주 역세권 개발을 시작해 나겠다고 약속했다.

여기다 3선 원주시장 재임 시 이미 여주∼원주 복선철도 노선을 확정 지었던 경험과 노하우, 교통전문가의 식견을 바탕으로 계획단계인 GTX-D 노선을 확실하게 확정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원 후보는 앞선 지난 5일 갑·을 선거구 합동 기자회견을 통해 중부 거점 소아 전문응급의료센터 설치, 섬강 권역 의료관광벨트 조성, 군 지사 및 교도소 유휴지 국책사업 개발 추진 등 주요 핵심 공약을 내놨다.

원 후보는 "더 나은 내 삶을 보장하는 복지 도시, 정주기반 확충을 통한 100만 생활권 거점도시, 민생과 일자리 우선의 지속 가능한 경제도시를 정책 방향으로 삼아 공약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주갑 원창묵, 행복한 시민의 삶을 위한 2차 정책공약 발표
이와 함께 국민의힘 갑 선거구 예비후보인 박정하 의원은 지난 10일 '대학교∼원주 시내 간 버스 배차 간격 단축 및 심야 운행 확대'를 약속한 SNS 쇼츠 공약을 발표했다.

이는 최대 50∼90분인 배차 간격으로 인해 원하는 버스를 놓쳤을 경우 약 1시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대학생 맞춤 공약이다.

박 의원은 "원주시와 버스회사, 시도 의원 간 협의 등을 통해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내버스의 배차 간격을 단축하고 심야 운행은 확대·조정해 학생들의 통학 여건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