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NCT 위시 프로듀싱, 'NCT는 NCT다'라는 생각 들 것"
가수 보아가 그룹 NCT 위시(WISH)의 프로듀서로 나서 자신감 넘치는 포부를 전했다.

NCT 위시(시온, 리쿠, 유우시, 재희, 료, 사쿠야)는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NCT 위시는 무한 확장을 내세운 NCT의 마지막 팀으로,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달 21일 일본 도쿄돔에서 데뷔 무대를 선보인 데 이어 이날 한국에서도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프로듀싱은 소속사 선배이자 K팝 한류를 주도한 가수 보아가 맡았다. 보아는 SM 최초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엔시티 유니버스 : 라스타트(NCT Universe : LASTART)'부터 아티스트 디렉터로 참여하며 NCT 위시의 시작을 함께 해왔다.

보아는 NCT 위시 등장에 앞서 먼저 무대에 올랐다. 그는 "오늘은 프로듀서로 인사드리게 됐다. 많은 분이 내가 프로듀싱한다는 소식에 깜짝 놀랐을 것 같다. 내 직속 후배이기도 하지만, 오디션 프로그램 '라스타트'를 통해 내가 직접 뽑은 친구들이라 마음이 더 쓰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활동하는 팀이다 보니 내가 양국을 오가며 활동한 순간도 떠오르면서 더 잘됐으면 하는 마음에 같이 참여하게 됐다. 회사에서도 좋은 제안을 주기도 했다. 나 스스로도 멤버들이 좋은 음악과 무대로 대중들을 사로잡길 바라는 마음이었다. 그래서 NCT 위시만의 색깔이 담긴 양질의 음악과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도록 멤버들의 성장을 돕고 싶어 프로듀싱을 맡았다. 매 순간 고민하며 이 친구들의 장기적인 내러티브를 그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보아 "NCT 위시 프로듀싱, 'NCT는 NCT다'라는 생각 들 것"
팀의 색깔은 '청량'이라고 했다.

보아는 "팀 이름이 위시인 것처럼 앞으로 자신들의 소원과 꿈을 이뤄가며 많은 이들을 응원해나가려고 한다. 이러한 팀의 정체성에 어울리도록 저와 네오 프로덕션은 NCT 위시의 메인 팀 컬러를 청량으로 정했다. NCT 위시의 음악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설명했다.

음악 자체는 이지 리스닝을 추구하지만, 퍼포먼스는 NCT 고유의 파워풀함을 가지고 간다.

보아는 "노래를 들었을 때 많은 분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도록 데모 단계부터 켄지 작가님과 의견을 나누며 방향성을 잡았다. 누구나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NCT 위시만의 청량감을 계속해 선보일 예정이다. 퍼포먼스는 음악과 달리 NCT의 에너제틱한 네오 DNA를 가져간다. 노래만으로 가볍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퍼포먼스와 함께 보면 'NCT는 NCT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파워풀하다"고 자신했다.

다인원이지만 하나가 되는 칼군무가 NCT만의 강점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보아는 "멤버들을 가까이서 본지 벌써 9개월째"라면서 "매일 눈에 띄게 달라지는 성장 과정부터 팀 결성의 순간까지 함께 봐왔다. NCT 위시는 자신들의 소원과 꿈을 이뤄가며 긍정적인 모습을 통해 많은 이들의 '위시 아이콘'이 되고자 한다. 나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프로듀서이자 올바른 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로서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