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체부·관광공사,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 참가…"K-컬처 홍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체부·관광공사,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 참가…"K-컬처 홍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4∼28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2024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피투르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렸다고 30일 밝혔다.

    피투르 박람회는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하나로, 매년 1월에 개최돼 최신 관광 트렌드와 관광시장 동향을 가장 먼저 파악할 수 있다.

    관광공사는 지방자치단체‧여행사‧항공사‧관광벤처기업 등 모두 16개 참가 기관의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고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비롯해 아웃도어, 지역관광 등 다양한 신규 방한 테마를 소개했다.

    한글 팔찌 만들기, 태권도 격파게임 등 한국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 한국관광 홍보관에는 닷새 동안 1만3천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이진수 관광공사 파리지사장은 "앞으로 관광공사는 K-컬처 기반의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페인과 중남미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한은행, 남양주에 AI 데이터센터 짓는다

      신한은행은 5일 경기 남양주시와 신한금융그룹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은행은 2027년부터 남양주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에 데이터센터 건설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202...

    2. 2

      주병기, OECD경쟁委 부의장 선출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사진)이 5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경쟁위원회 부의장에 선출됐다. 경쟁위 의장단은 회의 구성과 주요 의제를 정하는 핵심 기구로, 미국과 유럽연합(EU) 독일 등 주요 경쟁당국 수장이 참여하...

    3. 3

      [책마을] 부동산 대혼란기…지도에 없는 입지의 서사를 읽어라

      부동산을 사는 일을 흔히 ‘인생에서 가장 비싼 쇼핑’이라고 한다. 집과 땅은 누구나 가장 깊은 고민을 거쳐 가장 신중하게 선택하는 자산이다. 하지만 아무리 공부해도 참 어렵다. 더구나 대한민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