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 신곡 '그날, 이밤'·걸그룹 지니어스 데뷔·빅마마 부산 앙코르 공연
[가요소식]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 뉴진스, 네 번째 4억 스트리밍 = 걸그룹 뉴진스의 '슈퍼 샤이'(Super Shy)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4억회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5일 밝혔다.

이 노래는 지난 3일 기준 4억8만9천304회 재생됐다.

이는 'OMG', '디토'(Ditto), '하이프 보이'(Hype Boy)에 이은 뉴진스 통산 네 번째 4억 스트리밍곡이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에 기반한 통통 튀는 사운드가 특징인 노래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시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진입한 것은 물론, 국내 차트를 휩쓸며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이 수록된 두 번째 미니음반 '겟 업'(Get Up)은 스포티파이에서 수록곡 합산 누적 스트리밍 10억회를 기록했다.

[가요소식]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 뮤지, 발라드 '그밤, 이밤' 발표 = 가수 뮤지가 오는 7일 오후 6시 새 싱글 '그밤, 이밤'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밝혔다.

'그밤, 이밤'은 연인과 처음 만난 '그 밤'부터 지금 '이 밤'까지 함께 한 소중한 시간을 묘사한 감성 발라드곡이다.

윤종신의 '좋니'와 뮤지의 '그대를 알기 전에 내 모습으로'를 쓴 작곡가 포스티노가 곡을 쓰고, 유명 엔지니어 스튜어트 호크스가 마스터링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가요소식]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 걸그룹 지니어스 데뷔 = 걸그룹 지니어스가 5일 낮 12시 첫 싱글 '보야지'(Voyage)를 내놓고 가요계에 데뷔한다.

소속사 HOMe에 따르면 지니어스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 999 : 소녀대전'에 출연한 예영·시온과 JTBC '믹스나인'에서 얼굴을 알린 조에를 비롯해 미카와 안다미로까지 다섯 멤버로 구성된 팀이다.

데뷔곡 '보야지'는 베이스라인이 돋보이는 하우스 장르로, 공간을 초월하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가 특징인 노래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가요소식]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 빅마마 부산 앙코르 콘서트 =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가 다음 달 17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 '액트 20'(ACT 20)의 앙코르 공연을 연다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빅마마가 지난해 서울에서 연 콘서트는 3일 내내 매진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박민혜, 신연아, 이지영, 이영현 네 멤버는 빼어난 가창력과 하모니를 선보이며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