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선균/사진=뉴스1
배우 이선균/사진=뉴스1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이 오는 23일 피의자 신분으로 세 번째 소환 조사를 받는다.

2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는 이선균을 오는 23일 재소환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0월 28일과 지난달 4일 2차례 경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이선균은 이날 소환 조사에서 자신이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 등 2명에게 공갈 협박을 당해 3억 5000만 원을 뜯겼다며 고소한 사건의 피해자로 먼저 진술할 예정이다. 이후 마약 사건의 피의자로도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선균은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와 케타민을 여러 차례 피우거나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 조사에서 이선균은 "A 씨가 나를 속이고 약을 줬다"며 해당 약이 마약인 줄 몰랐다는 주장을 펼쳤다.

그는 간이시약 검사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감정에서 마약 음성 판정을 받았다.

향정 혐의로 지난달 3일 먼저 구속기소 된 A씨는 경찰 조사에서 3억원을 받은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나와 이선균의 관계를 의심한 인물로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협박당했다"며 "B씨가 누구인지는 모른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선균과 함께 마약 투약 혐의를 받은 가수 지드래곤은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