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는 사망…대낮 총격에 캠퍼스 경보 발령
미 라스베이거스 대학서 총격사건…"최소 3명 병원 이송"
6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에 있는 라스베이거스 네바다대학(UNLV)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3명이 병원으로 이송되고 용의자가 숨졌다고 로이터·AP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경찰은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현재까지 피해자를 3명으로 파악하고 있지만 부상 정도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역 보안관 케빈 맥마힐은 피해자나 공범이 더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캠퍼스를 수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과 대학 측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5분 경영대학이 있는 프랭크 앤드 에스텔라 빌딩 내 빔홀에서 총격 신고가 접수됐다.

대학 경찰은 학생회관에서 총격이 발생했다는 추가 신고가 있었다고 전했다.

대학 경찰관 애덤 가르시아는 신고를 접수하고 용의자를 발견해 '교전'을 벌였다고 밝혔다.

용의자가 어떻게 숨졌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대학 측은 X에서 최초 경보가 발령된 지 40분 만에 "용의자가 발견됐고 사망했다"고 전했다.

이 대학 교수인 빈센트 페레즈는 "7∼8발 정도 총소리가 연달아 크게 들렸다"며 "총성을 듣자마자 건물 안으로 다시 뛰어 들어갔다.

실제 총격 사건이며 캠퍼스에 총격범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저널리즘을 전공하는 매슈 펠센펠드(21)는 자신을 포함한 12명이 학생회관 인근 건물 출입구에 바리케이드를 쳐 막았다고 전했다.

이 대학에는 3만명 넘는 학부·대학원생이 재학 중이다.

캠퍼스는 2017년 10월 60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하는 최악의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호텔에서 약 3마일(4.8㎞) 떨어져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