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이탈리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로 선정된 에도아르드 산티니. /사진=에도아르도 산티니 인스타그램 캡처
2019년 '이탈리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로 선정된 에도아르드 산티니. /사진=에도아르도 산티니 인스타그램 캡처
4년 전 '이탈리아에서 가장 잘생긴 사람'으로 선정됐던 20대 남성 모델이 가톨릭 신부가 되겠다고 선언해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일(현지시간) 스카이 티지(Sky TG)24 등 이탈리아 매체에 따르면 피렌체 출신 에도아르도 산티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신부가 되는 길을 따르겠다고 밝혔다.

산티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에서 "내게 주어진 소명을 느꼈다"며 "21세에 신의 뜻에 따라 사제가 되는 길을 택했다"고 말했다.

전직 수영 선수였던 산티니는 2019년 17세의 나이로 패션그룹 ABE가 주최한 대회에서 '이탈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남자'로 뽑혔다. 그 후 여러 업계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모델로 활동했고, 배우와 댄서로도 활약했다.

산티니는 학업을 마친 뒤 직업 배우와 모델로 얼굴과 이름을 알렸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의 길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결국 그는 지난해 피렌체 근처의 신학교에 입학했고, 신부가 되는 것이 자신의 진정한 소명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현재 산티니는 신학을 공부하며 피렌체 교구의 두 본당에서 봉사도 하고 있다.

산티니는 "순수한 마음을 가진 훌륭한 사람들을 만났고, 그들 덕분에 나는 많은 빚을 지고 크게 성장했으며 예술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모델 일과 연기, 무용을 포기하기로 결정했지만, 모든 열정을 버리지는 않고, 단지 다르게 살아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하느님께 열정을 바치겠다"며 "지금 나는 행복하고, 이 여정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