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학교 유아교육과 "역시 믿을 것은 높은 취업률"
재능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오는 11월24일까지 전문대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재능대학교 유아교육과는 3+1제도로 3년제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 중이며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인천에 처음으로 설립된 유아교육과로 풍부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체계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현장 직무수행 능력과 윤리의식을 갖춘 유아 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유아교육과는 2021년 정보공시 기준 91.1% 매년 최상위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대부분 졸업생은 서울·인천을 비롯한 각 지역 유아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며 원장, 원감, 교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는 사립유치원 교사, 국공립유치원 교사,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유아교육 관련 전문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졸업 후 취득 자격증으로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등이다.

재능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모델로 ‘AI와 바이오 특화 인력을 양성하는 4차 산업혁명 대학’, ‘산학일체형 마이스터대학’, ‘세계로 통하는 글로벌 리딩대학’으로 혁신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특화 인력을 양성 중인 인천지역 전문대인 재능대학교는 수시모집에서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일반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재능대학교는 호스피탈리티계열, 웰니스계열, AI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미래창업학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인공지능(AI)을 선도할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I계열에서는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드론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을 운영한다. 또한 시각디자인과, 실용음악과, 유아교육과, 스포츠재활과, 호텔외식조리과, 사진영상미디어과 등에서도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재능대 관계자는 “본교는 저렴한 학비와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숙사 장학금이 1년 100% 전액 지원(인천·부천 제외, 강화·옹진군 가능)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재능대학교는 모그룹인 재능교육 그룹의 든든한 지원으로, 해마다 트렌디한 학과 구조 개편, 급변하는 산업 채용시장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며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