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튜디오산타클로스
사진=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이커머스를 접목한 새로운 유통 사업 비즈니스모델을 시작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12일 오후 1시57분 기준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전 거래일 대비 132원(27.33%) 오른 61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지난 8월 30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5개의 사업목적을 추가하며 신규사업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유통사업부를 신설하고 기존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문인력을 통해 국·내외 양질의 제품을 수급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판매채널 구축을 진행해왔다.

신설된 유통사업본부는 다중채널네트워크 MCN(Multi-Channel Network)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공동구매 유통사업과 해외 브랜드 직수입을 병행하는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기존 엔터테인먼트산업과 이커머스산업을 융합한 비즈니스 모델로 두 산업간의 혁신적인 결합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과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유통신사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플루언서의 추천 상품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공동구매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SNS 플랫폼상의 공동구매 시장 확장을 통해 아직 고객들에게 제공되지 않은 유명 패션, 뷰티, 생활, 리빙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