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 순자산 3천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국내 상장된 우량한 리츠에 선별 투자하는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상장지수펀드)' 순자산이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개인 순매수 규모는 5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7일 종가 기준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의 순자산은 3,174억 원으로 집계됐다. 해당 ETF는 시가총액 2,000억 원 이상의 우량 리츠와 '맥쿼리인프라' 등 인프라 투자회사를 함께 편입해 높은 배당수익률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해당 펀드는 사무실과 호텔, 물류창고 등 리츠의 보유자산에서 발생하는 임대료를 기초로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 배당 ETF다. 부동산이나 인프라 시장에 손쉽게 투자하고 꾸준한 인컴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지난 8월 말까지 4.5%의 분배금을 지급했으며, 연말까지 총 분배율은 7%대로 전망된다.

중국의 부동산 리스크와 미국 금리가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서 한동안 주가가 부진했지만, 리츠 시장의 반등 기대감과 높아지는 시가 배당수익률로 인해 해당 펀드의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도 증가하는 추세다.

김병석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매니저는 “리츠 주가 향방에 가장 중요한 변수인 금리의 추가 인상 가능성이 낮아지고 있다”며 “자금 조달 비용 부담 완화와 배당자산으로써의 매력이 리츠의 수요 회복과 반등을 이끌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bigkit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