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은행, 금감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방'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감원 전문 직원 직접 출연
    모바일 앱 ‘하나원큐’서 누구나 참여 가능
    하나은행, 금감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방' 진행
    하나은행은 29일 오후 6시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첫 방송으로 시작된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은 지능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맞서 손님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하나은행과 금융감독원이 함께 준비한 민관 협력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금융감독원 소속 금융사기 예방 전문 직원과 하나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하여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피해 사례, 대처 방법 등을 전파할 계획이며, 라이브 방송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실시간 채팅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수법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있고 취약계층의 생활을 위협하는 금융사기 범죄가 증가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하나은행은 이번 라이브 방송처럼 금융소비자 여러분들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했다.

    하나은행은 2020년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보이스피싱 악성 앱 탐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맞춤형 종합 대책을 시행해 2022년 기준 1만3000여 건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했다.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LIVE하나’ 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며, 시청자들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4대銀 '손실처리 부실대출' 41% 급증

      은행권의 하반기 실적 둔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고금리 장기화 여파로 부실 가계·기업대출이 늘어나면서 대손상각비 등 관리비용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어서다.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예·적금 이...

    2. 2

      부코핀 흑자 덕에…국민은행 해외순익 167%↑

      올해 상반기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등 4대 은행의 해외법인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 법인의 순이익이 늘어난 가운데 코로나19 여파로 부진했던 중국법인도 리오프닝(경제활동...

    3. 3

      네이버페이머니 하나통장 재출시…年4% 금리에 예치금 한도 두배로

      네이버페이를 운영하는 네이버파이낸셜은 하나은행과 함께 선보인 수시 입출금 통장 상품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체크카드’ 시즌2를 다음달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작년 11월 내놓...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