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라이즈 리서치, 내달 6일 XRP레저 밋업 '엑세스' 개최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기업 카탈라이즈 리서치는 내달 6일 서울 삼성동 JBK 타워에서 한국 리플레저(XRPL) 커뮤니티 행사인 ‘XRP Ledger XCCESS’ 밋업을 주최한다고 24일 밝혔다.

XRPL은 리플(XRP), XRPL 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향상된 보안성과 안정성을 토대로 다양한 트랜잭션을 간결하게 처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번 엑세스 밋업은 리플레저가 한국 진출을 발표한 이후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공식 커뮤니티 행사다. 자리에는 XRPL 생태계 파트너사, 국내외 주요 웹3 프로젝트, 개발자를 비롯한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키노트 세션을 통해 XRP레저 생태계와 개발자·프로젝트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현 블록체인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한다. 다양한 분야의 업계 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있다.

또한 행사에는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플랫폼인 해큰(Hacken), 웹3 개발 프로젝트인 비코노미(Biconomy)를 비롯해 웹3오쓰(Web3Auth), 아이엔에프 크립토랩(INF CryptoLab), 이즈미파이낸스(IZI) 등 리플레저 생태계를 구성하는 국내외 기업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카탈라이즈 리서치 관계자는 “리플레저 생태계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인프라 및 프로토콜의 XRPL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결제,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및 실물자산 토큰화처럼 다양한 서비스와 사용 사례가 국내에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밋업이 이같은 확장 전략의 발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