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데뷔 약 1년 만에 미국의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섰다. 약 7만 명 관객의 '전곡 떼창'으로 뉴진스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3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그랜트파크에서 열린 '롤라팔루자'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출연했다. 아티스트들에게 '꿈의 무대'로 불리는 페스티벌이자 세계적인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가 헤드라이너로 서는 'T-MOBILE' 스테이지였다.

그간 별다른 현지 활동이 없던 뉴진스인 만큼 해외 팬들의 관심이 쏠렸다. 특히 뉴진스는 전날 발표된 빌보드 최신 차트(8월 5일 자)에서 미니 2집 '겟 업(Get Up)'을 '빌보드 200' 1위, 이 앨범 타이틀곡 3곡을 '핫 100'에 올려놓은 터라 더욱 기대가 컸다.

공연 시작 전부터 팬들의 열기는 뜨거웠다. 뉴진스와 스포티파이가 협업한 팝업 부스 '버니랜드'에는 수천 명의 팬들이 줄을 지어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고, 공연 시간이 다가오자 뉴진스 무대를 보기 위해 수만 명의 관객들이 빼곡히 모였다.

이들은 빙키봉(응원봉)을 흔들며 뉴진스의 등장을 기다렸고, 뉴진스는 기대에 부응하듯 약 45분 동안 총 12곡의 라이브를 선보였다.

뉴진스의 무대가 시작되자 관객들은 노래에 맞춰 합창하고 안무를 따라 추는 등 열광했다.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로 문을 연 뉴진스는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설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기뻤다"며 "오늘 멋진 무대 많이 준비했으니까 많이 기대해 달라"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밴드 편곡으로 재구성된 '쿠키(Cookie)', '허트(Hurt, remix ver.)', '어텐션(Attention)' 등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 곡들과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Ditto)'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까지 연달아 메가 히트곡 무대를 펼쳤다.
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하이라이트는 미니 2집 '겟 업'에 실린 6곡 무대였다. 앨범의 1번 트랙 '뉴 진스'부터 트리플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 'ETA', '쿨 위드 유'와 인터루드 곡 '겟 업', 에필로그 곡 'ASAP'까지 뉴진스는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여유로운 무대 매너, 흔들림없는 라이브 실력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멤버들은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관객들과 깊이 교감했다. 이들은 "뉴진스의 두 번째 여름을 이렇게 뜨겁고 아름다운 롤라팔루자 무대에서 함께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며 "여러분과 함께한 이 시간을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 다음에 꼭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공연이 끝난 직후 트위터 US에는 'LOLLAJEANS'가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뉴진스는 '롤라팔루자 시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 오는 19일 일본의 유명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3'에서 또 한 번 전 세계 음악 팬들과 만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