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 매킬로이  /사진=AFP
로리 매킬로이 /사진=AFP
"지구상에 골프를 칠 수 있는 곳이 LIV 골프 밖에 없다면 차라리 은퇴하겠다."

로리 매킬로이(34·북아일랜드)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의 후원을 받는 LIV에 대해 다시 한번 강한 반감을 표시했다.

매킬로이는 14일(한국시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DP 월드투어가 공동주관하는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총상금 900만달러) 1라운드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진행될 PGA와 DP 월드투어, PIF 간의 협상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든 LIV 간판으로 치르는 골프 대회는 출전하지 않을 것"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PGA투어와 PIF의 합병을 두고 미국 상원의원은 반독점법 위반 청문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는 PIF가 월드 골프 시리즈라는 팀 대항전을 창설하고 타이거 우즈(48.미국)과 매킬로이를 구단주로 참가시키는 방안을 제안했다. 사실상 지금의 LIV 체제에 이들을 끌어들이겠다는 구상이다. 다만 PGA투어가 이를 곧바로 거부하면서 더이상 추진되지는 못했다.

매킬로이는 LIV를 가장 적극적으로 반대해온 선수 중 하나다. LIV골프가 출범 전 거액의 계약금을 제시했지만 거절하고 PGA투어에 남았다. PGA투어가 PIF와 합병을 발표한 뒤 매킬로이는 "희생양이 된 기분이다. 나는 여전히 LIV가 싫다"고 말한 뒤 말을 아껴왔다.

한편 매킬로이는 이날 대회 1라운드에서 6언더파 64타를 쳐 선두 안병훈에 3타 뒤진 공동 2위에 올랐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