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FiL '더 트롯쇼'
/사진=SBS FiL '더 트롯쇼'
가수 김호중, 김희재, 임영웅이 '더 트롯쇼' 1위 자리를 두고 맞붙는다.

10일 생방송으로 펼쳐지는 SBS FiL과 SBS M '더 트롯쇼'에서는 김호중과 김희재, 임영웅이 지난주에 이어 1위 후보에 올랐다. 트바로티 김호중의 '애인이 되어줄게요'와 신나는 리듬이 돋보이는 김희재의 '짠짠짠', 지난주 1위를 차지한 임영웅의 '사랑해요 그대를' 중 7월 둘째 주 1위의 주인공은 누구일지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신장미, 달달 쌉쌀 반전 매력 두자매, 깊이 있는 보이스 숙행, 섹시미 뿜뿜 장혜리, 시선 강탈 퍼포먼스 미스터 찬찬, 'K트롯 여신' 김소연, 소녀 호랑이 김태연, 진한 감성 보이스 김다현, 기분 좋아지는 퍼포먼스 안성준, 유쾌상쾌 남승민, 국민 '맏내딸' 은가은, 트롯 어벤저스 뽕사활동, 청순아련 강혜연, MZ트롯 아이콘 김수찬, 독보적 존재감 금잔디, 정열의 트롯맨 양지원, 가슴을 울리는 보이스 서지오, 댄스 거인 황민호, 트롯 퀸 양지은, 매력 만점 조명섭이 무대에 오른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든 트로트 가수의 랭킹'을 볼 수 있는 최초의 트로트 차트쇼 ‘'더 트롯쇼'의 차트곡 및 차트 후보곡은 2020년 1월 1일 이후 발매된 트롯 장르곡 중 선정된다. 선정된 100곡의 후보곡에 대한 사전 투표는 생방송 1주 전 4일간 진행되며, 실시간 투표는 생방송 당일 오후 8시 5분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최종 1위 곡은 음원 점수와 곡 선호도 점수 및 가수 선호도 점수, 방송 점수를 합산한 사전 투표 점수에 실시간 투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더 트롯쇼'는 매주 월요일 밤 8시 SBS FiL과 SBS M에서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