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 성능 탁월한 '무풍 시스템에어컨'…가정용 전모델 에너지효율 1등급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스템에어컨 구매 체크리스트
첫째, 공간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가. 냉방 성능을 가장 먼저 따져보는 게 우선이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여름철 불볕더위로 집안 온도를 낮춰야 할 때 공간을 빠르게 냉방해준다. 100㎜의 바람문이 거실에서 주방까지 넓은 공간에 냉기를 빠르게 전달한 뒤 온습도 센서가 쾌적 조건 진입을 확인하면 무풍냉방으로 자동 전환해 냉기를 유지한다.
둘째, 전기 요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가. 여러 대를 쓸 수 있어 에너지 소비효율은 높은지, 에너지 절약 기능은 갖췄는지 확인해야 한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가정용 전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구성돼 있다. 무풍 모드 사용 시 일반 모드 대비 전력 사용량을 최대 61% 절감할 수 있다.
셋째, 내부까지 관리할 수 있는가. 에어컨은 따뜻한 바람을 찬바람으로 바꿔주는 구조적 특성상 내부에 습기가 많이 발생할 수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자동 건조 기능은 냉방 종료 후 남아 있는 습기를 자동으로 감지해 뽀송하게 건조해준다.
넷째,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가. 천장에 설치돼 있어 리모컨이 없으면 난감하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스마트싱스를 통해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모바일을 통한 빅스비 음성 인식 사용 시 목소리만으로도 켜고 끌 수 있다.
다섯째, 사계절 내내 쓸 수 있는 기능이 있는가. 에어컨은 사계절 가전으로 역할이 확장되고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극세필터와 PM 1.0 필터가 각각 큰 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제거해준다. 필터 속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도 99% 살균해준다.
여섯째, 구매 과정이 쉬운가. 집 내부 환경의 차이로 설치 가능 여부를 알기가 쉽지 않아 구매가 까다롭다는 의견도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가까운 삼성스토어나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삼성닷컴,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손쉽게 상담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일곱째, 설치 시공은 믿고 맡길 수 있는가. 천장에 매립하는 제품 특성상 설치 비용이 합리적인지, 표준 자재를 사용하는지, A/S 기간은 잘 준수하는지 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삼성전자가 고객과 직접 시공 계약을 맺고 삼성전자가 지정한 공식 설치 파트너사의 전문가가 설치하는 구조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