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아태마스터스 홍보 영상. / 사진=전북도 유튜브 캡처
논란의 아태마스터스 홍보 영상. / 사진=전북도 유튜브 캡처
전북도가 국제 종합 체육대회 '2023 아태 마스터스 대회' 홍보 영상물을 공개했다가 쏟아지는 비판에 결국 게시 한나절 만에 내렸다.

15일 전북도에 따르면 도는 이날 오전 공식 유튜브에 올린 2분 41초 분량의 아태 마스터스 홍보물을 오후에 삭제했다. 도 관계자는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잠시 내렸다"며 "추후 보완 작업을 거쳐 영상을 다시 게시할 예정"이라고 연합뉴스에 밝혔다.

앞서 도는 이날 제작비 1000만원을 투입해 기획부터 촬영까지 한 달에 걸쳐 만든 홍보물을 공개했다. 짧은 드라마 형식으로 구성된 이 영상은 대회 참가 독려를 위해 만들었다. 영상에는 단 한 번도 이성을 제대로 만나보지 못한 중년 남성이 마음에 드는 여성과의 소개팅에서 거절당하고 어린 조카에게 '여자를 만나려면 운동을 해라'라는 조언을 듣는 내용이 담겼다.

이후 이 남성은 아태 마스터스 대회에 참가하기로 결심했고, 10살 차이 나는 소개팅 여성과 연애하는 것으로 영상은 끝을 맺는다. 영상 중간에 대회 일정과 종목 등을 소개하는 자막이 들어가긴 했으나, 주 내용은 대회에 참가하고 나서 사랑을 얻었다는 것으로 파악된다.

'B급 감성'을 의도했다는 게 전북도의 설명이지만, 영상을 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국제대회 격에 맞지 않는 허술한 영상이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