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 정우성 "이정재와 칸에 신혼여행 갔냐고…" 너스레
배우 정우성, 이정재가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헌트'로 조우했다.

5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영화 '헌트'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재 감독과 함께 배우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가 참석했다.

MC 박경림이 "23년 전과 그대로"라고 언급하자, 정우성은 "저는 23년 전과 그대로 맞다"고 인정했다. 이정재는 "뭐가 그대로냐"고 타박해 웃음을 자아냈다.

정우성은 23년 만의 이정재와 연기 호흡에 대해 "긴장감 있었던 현장"이라고 떠올렸다. 그는 "이번처럼 카메라 모니터 앞에서 대화를 나눈 것은 처음인 것 같다"며 "대립하는 인물이라 조율하는 것 자체도 하면 안 될 것 같았고 현장에서도 날이 서 있길 바랐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신 칸 영화제에서 신혼여행을 갔다고들 하시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정재는 칸 레드카펫을 밟은 소감에 대해 "영화를 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꼭 가보고 싶은 영화제"라며 "한국 영화를 많이 사랑해줘서 가고 싶다는 생각이 컸고, 전세계 관객들이 재밌게 보려면 영화를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고민했는데 잘 다녀왔다"고 전했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이정재)와 김정도(정우성)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다. 이정재가 각본, 연출, 연기, 제작까지 도맡았다. 제75회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공식 초청작이다. 오는 8월 10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