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강 온라인 스토어 '스틸1번가' 철직구 캠페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강 온라인 스토어 '스틸1번가' 철직구 캠페인
    온라인 철강 직구 쇼핑몰 스틸1번가가 ‘철직구’ 콘셉트의 브랜드 캠페인을 펼친다. 철을 직접 구매한다는 브랜드의 속성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철직구라는 서비스를 소개하게 된다. 신문, 라디오, 온라인 매체를 통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틸1번가는 5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철강 유통기업인 '대덕강업'이 선보인 철강 온라인 쇼핑몰이다. 원스톱으로 구매가 가능한 철강 쇼핑몰이다. 제품 단가를 온라인상에 공개해 회원·비회원 구분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제품의 품목, 사이즈, 재질, 길이, 수량 등을 선택하면 총 금액과 중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동 산출 로직을 구현해 편의성도 높였다.

    스틸1번가는 국내 대표적 대형 철강사인 현대제철, 포스코, 동국제강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자체 물류센터와 협력사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이틀 내 배송하고 있다. 배송지에 따라 당일 배송도 가능하다.

    사이트 누적 사용자는 64만 명을 돌파했다. 사이트 방문에서 최종 매출로 이어지는 구매전환율은 2% 이상이다. 재구매 비율은 70%에 이른다. 구매층은 건설사 외 인테리어 업체, 개인 건축주 등 다양하다.

    대덕강업은 창업주 모형택 회장이 1969년 설립한 회사다. 현재는 2008년부터 모휘 대표가 대표이사로 취임해 운영하고 있다. 2018년 철강 유통업을 성공적으로 디지털화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철강유통업 최초로 2018 앤어워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상무장관 "韓과 철강쿼터 재협상 없다"

      지나 러몬도 미국 상무장관이 23일(현지시간) 한국산 철강의 대미 수출 물량에 대한 재협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캐서린 타이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재협상에 부정적인 의견을 밝힌 데 이어 러몬도 장관이 좀...

    2. 2

      하이스틸·금강철강 '上'…일제히 치솟은 철강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현지 철강 회사들의 피해가 잇따르자 국내 철강주가 급등했다. 수요는 늘어나는데 공급은 제한적인 상황에 철강 제품 가격이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철강사들이 고공행진하는 원자재 가격을 ...

    3. 3

      中企 "우크라 사태 영향 내년까지…영업익 10~30%하락 전망"

      수출입 중소기업 3곳 중 1곳은 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경영 악화 영향이 내년까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했다.기업들은 평균 영업이익이 10~30%하락할 것으로 전망했고 수익성 악화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원자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