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자력·방사선 기술 활용 창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자력협력재단 '원자력 대학생 혁신·창업 경진대회'
    총상금 1700만원, 2월 9일까지 창업 아이디어 공모
    원자력·방사선 기술 활용 창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이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원자력 혁신·창업 경진대회'를 연다. 원자력·방사선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여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원자력·방사선 분야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한다.

    창업 아이디어는 원자력과 방사선 관련 기술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이면 무엇이든 공모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전국 대학(원)생으로 개인 또는 최대 4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팀 단위로 참여할 경우 원자력·방사선 관련 전공자가 최소 1명 포함돼야 한다.

    심사는 1차 서류평가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10개 팀(개인)을 선발한다. 본선은 사업기획 관련 온라인 교육에 이어 창업 아이디어를 직접 소개하는 발표 평가(2월 24일 예정)로 진행된다. 본선 진출팀에겐 창업 아이디어 교육 외에 팀 회의비용도 지원한다. 예선 지원팀엔 팀당 5만원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상금은 1700만원. 시상은 최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2팀과 우수상(한국원자력협력재단 사무총장상) 2팀, 장려상 3팀 등 7개 팀을 뽑는다. 최우수상은 상금 500만원, 우수상은 200만원, 장려상은 100만원 상금을 상장과 함께 수여한다.

    공모는 신청 마감일인 2월 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주소 등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원자력협력재단 홈페이지 또는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 및 공모전 전문 사이트 올콘에서 확인하면 된다.

    ADVERTISEMENT

    1. 1

      ICT벤처에 최대 100억 지원…과기정통부, 15곳 선정 계획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8일부터 한 달간 ‘2022년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미래 유니콘 육성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15개 ICT 유망 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선정 기업에는 최...

    2. 2

      KT, 독자개발 '양자암호통신'…국제 품질평가 세계 첫 승인

      KT는 자체 개발한 양자암호통신 서비스 품질평가 기준이 국제전기통신연합(ITU)으로부터 국제표준 승인을 세계 최초로 받았다고 23일 발표했다. 양자통신 기술 상용화가 한 발 더 가까워졌다는 평가가 나온다.KT가 개발...

    3. 3

      KT&G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 '학생 심사단' 모집

      KT&G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ASVF)이 최종 결선대회 심사에 참여할 학생 심사단을 모집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KT&G와 메리츠증권,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국제 창업 경진대회다.학생 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