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 3.4㎝ 눈 쌓여…"오후 6시까지 1㎝ 더 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설주의보 해제…"눈구름대 서울서 벗어나"
    철원엔 9㎝ 적설, 밤부턴 강원영동 등에 대설
    서울 3.4㎝ 눈 쌓여…"오후 6시까지 1㎝ 더 내려"
    서울에 19일 오전 내내 눈이 내리면서 현재까지 3㎝ 넘게 쌓였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후 1시 서울(종로구 송월동) 적설량은 3.4㎝다.

    은평구(진관동) 적설량도 3.4㎝이고 노원구(공릉동)엔 눈이 3.2㎝ 쌓였다.

    서대문구(신촌동)엔 눈이 2.0㎝, 서초구와 강서구엔 1㎝ 이하로 쌓였다.

    서해5도와 경기·강원북부엔 서울보다 더 많은 눈이 쌓였다.

    현재까지 적설량을 보면 인천 옹진군 대연평도와 경기 포천시(이동) 7.7㎝, 연천군(신서) 6.9㎝, 파주시(적성) 4.6㎝, 고양시(능곡) 4.4㎝, 동두천시 4.0㎝, 양주시 3.9㎝다.

    강원 철원군(외촌)에는 눈이 9.0㎝ 쌓였고 홍천군(구룡령)에는 5.3㎝, 화천군에는 2.5㎝, 춘천시엔 2.4㎝ 쌓였다.

    충남 서산시(대산) 현재 적설량은 6.0㎝고 태안군과 당진시는 적설량이 각각 5.2㎝와 2.0㎝다.

    기상청은 오후 1시를 기해 인천(옹진군 제외)과 경기 부천·김포·고양·파주의 대설주의보를 해제한 데 이어 오후 2시 서울과 인천 옹진군, 경기(남동부 제외)에 내려진 대설주의보를 풀었다.

    기상청은 "눈구름대가 남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서울을 벗어나 서울과 수도권 일부 대설주의보를 해제했다"며 "다만 눈구름대 영향이 남아 이 지역들에 오후 6시까지 1㎝ 안팎 눈이 더 오겠다"라고 설명했다.

    19일 밤부터 20일 새벽까지는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눈, 제주에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지, 제주산지, 울릉도, 독도 5~15㎝(강원영동·울릉도·독도 많은 곳 20㎝ 이상)다.
    서울 3.4㎝ 눈 쌓여…"오후 6시까지 1㎝ 더 내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 전역 대설주의보 발효…"눈 5㎝ 넘게 쌓인다"

      기상청은 19일 오전 9시를 기해 서울 전역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고 밝혔다.대설주의보는 24시간 동안 눈이 5㎝ 이상 쌓일 것으로 예측될 때 내려진다. 대설주의보 발효 시 눈길 운전이나 보행 안전에 특히 유의해야 ...

    2. 2

      '역대급' LG엔솔 오늘 청약마감…국채금리 급등에 美증시 하락 [모닝브리핑]

      ◆ 뉴욕증시 급락…국채금리 급등 여파미국 국채 금리 급등 여파로 뉴욕증시가 급락했습니다. 현지시간 18일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1.51% 내린 3만5368.47, S&P 500지수는 1.84% 떨어진...

    3. 3

      전국 흐리고 중부지방에 많은 눈…미세먼지 '보통'

      수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에 눈이 내리겠다.수도권과 강원영서북부, 충남서해안에는 오전부터 눈이 오고 점차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으로 확대돼 저녁까지 이어지겠다.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