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노펙스, 혈액투석 필터모듈 생산설비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탄 메디컬·헬스케어 센터에 반입
    연 200만개 규모
    시노펙스, 혈액투석 필터모듈 생산설비 구축
    시노펙스는 동탄 방교동 산업단지에 구축 중인 메디컬·헬스케어 R&D센터에 혈액투석 필터모듈 생산설비를 반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비는 작년 10월 독일 알파플랜으로부터 제작사 승인시험(FAT)을 완료한 것이란 설명이다. 0.8~2.0㎡ 규격의 멤브레인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국내 혈액투석 치료에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필터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생산설비는 한국 제조관리기준(KGMP)에 맞게 구축되며, 극초순수를 생산할 수 있는 주사용수 설비도 설치된다. 오는 4월께 KGMP 인증을 신청할 예정이다. 시노펙스는 이를 통해 연간 200만개의 혈액투석기 필터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혈액투석 및 필터모듈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1조3000억원이라고 했다. 그러나 관련 혈액투석 장비와 필터를 포함한 소모품들은 그 동안 전량 미국 독일 일본 등에서 수입됐다.

    시노펙스는 이번 혈액투석 필터모듈 생산설비 구축을 통해 첨단 의료기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나아가 메디컬·헬스케어 분야로의 확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한민수 기자

    ADVERTISEMENT

    1. 1

      씨젠 "신속대량 검사 최적화 신제품 이달 말 출시"

      씨젠은 코로나19 검사 시간을 3분의 1로 단축한 새로운 진단시약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재보다 검사량을 3배 이상 확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씨젠이 이달 말 출시 예정인 'All...

    2. 2

      “제이브이엠, 작년 4분기 최대 매출 예상…올해 호실적 기대”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9일 제이브이엠에 대해 작년 4분기에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성수기 효과로 국내외 장비 매출이 고르게 성장한 영향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

    3. 3

      “덴티움, 작년 4분기 최대 매출 예상…올해 해외 성과 기대”

      신한금융투자는 19일 덴티움에 대해 지난해 4분기 계절적 성수기를 바탕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냈을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했다. 덴티움의 작년 4분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