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본 서비스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투자성과리포트·나의 소비 등 마이데이터 본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투자성과리포트와 나의 소비는 고객이 보유한 상품을 분석하거나 고객 현금 흐름 분석을 통해 자산 관리를 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들은 지난해 12월 통합 자산조회 서비스·금융알리미 오픈에 이어 마이데이터 전면 시행에 발맞춰 출시됐다.

    NH투자증권은 '모든 자산관리의 시작'이란 슬로건으로 마이데이터 가입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부터 제공되는 투자성과리포트는 고객이 보유한 전체 주식과 펀드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성과 리포트를 제시한다. 고객의 포트폴리오 분석은 물론 NH투자증권만의 하우스뷰 의견과 자체 평가 모델 점수를 반영한 추천 펀드를 제공한다. 고객이 보유중인 상품의 성과 개선을 위한 대안도 함께 제공한다.

    나의 소비는 서비스는 은행·카드 부문에서 수입과 지출 내역을 분석해 현금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통계 정보를 제시하며 불필요한 소비지출을 줄이는 목표 설정을 통해 새는 돈이 없도록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연령대나 자산규모가 비슷한 사람들과 투자 자산 현황 및 연금을 비교할 수 있어 이를 통해 건전한 자극 및 중간 점검을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1일 시범 서비스를 출시했고 현재 55개 금융기관을 연결해 통합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여러 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재테크에 관심 많은 고객들의 가입이 줄을 잇고 있다. 현재 가입자의 60%는 3040세대 고객이다.

    정영채 대표이사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산관리의 성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NH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노하우로 주거래 증권사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저평가 된 마이데이터 수혜주"…유비벨록스, 증권사 호평에 강세

      유비벨록스가 증권가의 마이데이터 수혜주 언급에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51분 현재 유비벨록스는 전 거래일 대비 700원(4.02%) 오른 1만8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28...

    2. 2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고객이 원하는 것 끊임없이 찾아야"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임인년 새해를 맞아 고객 가치 제고를 강조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끊임없이 찾고 차별성 있는 접근을 고민하는 것이 가장 필요한 자세라는 것이다.정 사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우리의 모든...

    3. 3

      LG유플러스,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예비허가 신청

      LG유플러스가 마이데이터 사업에 진출한다. LG유플러스의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생활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2일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1일 금융위원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