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두나무
사진=두나무
두나무는 오늘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무료 팬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4일 밝혔다.

K-POP 시상식 최초 메타버스에서 실시하는 팬 이벤트로, 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가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공연을 결정한 가운데 팬과 아티스트가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컨블록에서 열리는 '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팬 이벤트는 대기실 투어 컨셉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당첨된 팬이 정해진 시간에 세컨블록 내 마련된 해당 아티스트의 대기실 블록에 입장해 아티스트와 실시간 화상 채팅을 하는 방식이다.

참여 아티스트는 엔하이픈, 전소미, 스테이씨 등 총 3팀으로, 팬들은 실제 무대를 준비하는 아티스트의 모습을 확인하고 직접 응원 메세지를 전하는 등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참가 모집은 1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골든디스크어워즈 블록 내 각 아티스트 별 대기실 투어 키오스크에서 진행되며, PC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대기실 투어 이벤트에 당첨되지 못했더라도 골든디스크어워즈 전시블록에 입장해 골든디스크어워즈 후보들의 다양한 스팟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자신의 아바타를 원하는 곳 어디든 이동시켜 전시블록 내부를 구경할 수 있으며, 아바타 간 거리가 가까워지면 화상 채팅 창이 생성돼 팬들끼리 자연스러운 소통 및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엔하이픈, 전소미, 스테이씨가 함께하는 골든디스크어워즈 대기실 투어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세컨블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