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무역 빅데이터 활용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나라간에 물건이나 자원, 기술을 교류하는 일인 무역. 거래 규모가 큰 만큼 국가 경제 성장을 좌우하는 핵심 수단이기도 하죠. 따라서 무역을 단순한 교환이나 거래로 치부하기보다는 무역에 필요한 유효한 데이터를 모으고 치밀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 성장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경진대회는 무역, 빅데이터와 관련 있습니다.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최하고 주식회사 가이온이 주관하는 '2021 무역 빅데이터 활용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입니다. 무역 빅데이터를 활용한 주제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수출, 수입, 국제물류 등의 신사업 아이디어를 기획해주시거나 원하시는 주제를 자유롭게 설정해주세요. 2021 무역 빅데이터 활용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과제 기간인 10월 13일부터 11월 16일까지, 무역 빅데이터 컬럼을 활용한 다양한 주제의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후 지정된 메일 주소로 송부해주세요. 국가 별 무역 데이터 및 컬럼은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출해주신 서류에 대해서는 주제 적합성, 차별성, 실현 가능성 등의 지표에 따라 1차 평가를 진행한 후, 통과팀을 대상으로 2차 비대면 발표 평가를 거쳐 12월 중 시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금은 금상 500만원, 은상 300만원, 동상 각 100만원으로 총 1,000만원입니다. 제출 메일 주소 및 문의처를 포함한 상세 공고는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2021 무역 빅데이터 활용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