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지, 항공기 퍼스트클래스 좌석 그대로…180도까지 젖혀지는 기능성 소파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정에 머무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홈마사지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최근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리클라이너 소파, 즉 안락의자다. 부담스럽지 않게 심신의 피로를 덜어주는 소파로 소문이 나면서 마니아층을 넓혀가고 있다.

지앤지가 수입하는 미국 대표 리클라이너 브랜드 레이지보이는 실용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기능성 소파로 평가받는다. 180도 수평 위치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취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고, 허리와 몸 전체를 완벽하게 지지하는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레이지보이에는 1인용 리클라이너뿐 아니라 가운데 등받이를 간이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2인용 소파, 모션소파로 불리는 3인용 소파가 있다. 지앤지 관계자는 “항공기 퍼스트클래스 좌석을 그대로 집에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 레이지보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효능은 스트레스 해소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에 적절한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휴가나 여행 등을 통해 재충전할 수도 있지만 리클라이너 소파로 가정에서 조금씩 휴식을 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지앤지는 강조했다.

견고함도 레이지보이의 강점이다. 레이지보이의 모든 제품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프레임과 복원력이 뛰어난 내장재를 쓰고 있다. 운반과 공간 활용을 고려한 설계도 눈에 띈다. 등판과 몸체를 분리할 수 있어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다리받이가 몸체에 부착돼 있어 별도의 받침이 필요하지 않다. 남은 면적과 무관하게 효율적인 소파 배치가 가능한 셈이다. 레이지보이는 1926년 미국 미시간주의 몬로시에서 출발해 세계 최초로 리클라이너 소파를 생산한 브랜드다. 1987년 뉴욕증시에 상장한 뒤 연 20억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 90년 넘는 세월 동안 편안함을 연구해온 만큼 레이지보이는 이 분야의 독보적인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레이지보이의 경쟁력은 특허받은 기술에 있다. 이 소파에 적용된 국제특허기술만 56개에 달한다.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되며 몸체 부분을 최대 180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다리받이를 내리면 흔들의자로 사용할 수 있고, 올리면 자동으로 고정형 소파가 된다. 등받이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채택함으로써 아무리 무거운 사용자도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소파 내장재에도 공을 들였다. 레이지보이 제품 대부분은 미국 내 5개 지역의 공장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자재만 사용한다. 2010년에는 미국에서 친환경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까다로운 공정과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