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키아, 한결같은 최고의 휴식을 위한 명품 서비스
베니키아(BENIKEA)가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호텔체인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베니키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개발하고 베니키아호텔 협동조합에서 운영관리하고 있는 한국형 비즈니스호텔 체인브랜드로 ‘Best Night in Korea'의 머리글자를 조합하여 만들었다.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호텔’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 ‘신뢰성, 경제성, 체계성, 접근성’ 이라는 네 가지 특성을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베니키아, 한결같은 최고의 휴식을 위한 명품 서비스
베니키아호텔 체인은 현재 일본 2곳을 포함하여 총 40개(2021년 2월 기준, 3513 객실)이며, 베니키아호텔 협동조합에서 각 체인호텔 품질 유지를 위해 시스템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품질관리, 공동구매 및 교육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매년 BPI(Benikea Perfomance Index) 성과제를 도입하여 체인호텔 서비스 평준화를 도모 중이다. BPI는 베니키아 체인호텔 서비스 경쟁력과 사업 참여도 등을 지표화해 연말에 통합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각 체인호텔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 교육하여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다. 베니키아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benikea.com)와 앱을 운영 중이며, 이곳에서 전국 베니키아 체인 호텔을 실시간으로 예약 가능하다. 베니키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면 다양한 할인쿠폰이 제공되므로, 베니키아 체인을 애용하는 여행객들이라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