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2020 공공기관 청렴도 2년 연속 우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조사에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발표했다.

    조달청은 종합청렴도 8.57점(10점 기준)을 받아 ‘중앙행정기관Ⅱ유형’(정원 2000명 미만 기관) 평균 대비 0.09점, 전년 대비 0.11점이 올랐다.

    또 올해도 부패사건이 없어 감점 없이 5등급 기준 2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우수평가를 받았다.

    분야별로 보면 내부청렴도는 ‘업무청렴’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 3등급에서 2등급으로 1단계 상승 했고, 외부청렴도도 ‘부패인식’ 영역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2년 연속 청렴도 우수평가는 구성원 모두가 청렴이 기본이 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며 “최근 조직문화와 역량, 공정성 강화를 위해 발족한 조달청조직문화혁신위원회 운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공공 건설현장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

      조달청은 12월11일까지 건설사업관리자, 시공사 등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 공공 건설현장에 대한 동절기 대비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대상은 조달청이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로 관리 중인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

    2. 2

      공공기관 임금체계 '호봉제→직무급제'로 확대 전망

      내년부터 공공기관에서 직무 가치에 따라 급여를 책정하는 직무급제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30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노동계는 공공기관 임금 체계를 직무 중심으로 개편하는 방향성에 합의하고 관련 후속 ...

    3. 3

      與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 환영…입법으로 완성해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공공기관의 노동이사제 도입을 법제화하겠다는 의사를 26일 밝혔다.김현정 민주당 노동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공공기관의 노동이사제 도입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환영하며 입법으로 완성시켜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