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많이 배웠다던 트럼프 "코로나가 독감보다 덜 치명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지 언론들 "트럼프 주장, 현실과 달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해 독감보다 위험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독감 시즌이 다가온다. 매년 많은 사람이, 때로는 10만명 이상이 사망한다"며 "나라를 폐쇄해야 하나? 아니다. 우리는 독감과 함께 사는 법을 배웠다. 코로나와 함께 사는 법을 배우는 것 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훨씬 덜 치명적이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에 감염되며 "많은 것을 배웠다"던 트럼프 대통령은 퇴원하며 "두려워하지 말라"는 트윗을 올리는가 하면 백악관에 도착해서는 마스크를 바로 벗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현지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의 위험성을 낮춰 보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CNN은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가 독감보다 덜 치명적이라는 잘못된 주장을 했다고 비판했다. AP통신도 "코로나19는 계절성 독감보다 더 강력하다는 것이 입증됐으며, 젊은이들의 건강에도 장기적인 후유증을 남긴다"고 지적했다.

    폴리티코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독감으로 인해 사망한 미국인은 매년 평균 3만6000명 이하였으며,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왔던 2017~2018년도 6만1000명으로 추산돼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과 크게 다르다고 꼬집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계 최대 '19금 사이트' 회원정보 유출…"비트코인 안 주면 공개"

      세계 최대 규모 성인물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폰허브(Pornhub)의 프리미엄 회원 데이터와 검색·시청 기록 등이 유출됐다.1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폰허브의 프리미엄 회원 데이터를 ...

    2. 2

      日 연구소 "서울, 도시경쟁력 세계 6위"…1위는 어디?

      17일 공개된 일본 모리기념재단의 '세계 주요 도시 경쟁력(GPCI)' 순위에서 서울이 6위에 올랐다.모리기념재단은 매년 △경제 △연구·개발 △문화·교류 △주거 △환경 △교통&...

    3. 3

      '좀비담배' 확산에 말레이 칼 뽑았다…전자담배 전면금지 추진

      동남아에서 마약류 성분이 함유된 불법 전자담배, 이른바 '좀비 담배'가 퍼지는 가운데 말레이시아 정부가 칼을 뽑아 들었다. 내년 말까지 전자담배 전면 금지를 추진하고 있는 것.17일(현지시간) 현지 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