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즈 품은 '카드의정석 UNTACT'
우리카드의 대표 상품 ‘카드의정석’ 시리즈의 성공 스토리에서 빠지지 않는 이야기 중 하나는 디자인이다.

한국화가 김현정과의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국의 미(美)를 과감하게 카드에 수놓아 기존 상품들과의 차별성을 확보했으며, 여기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해 감성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카드의정석’ 시리즈의 히트를 이끌어냈다.

새로운 디자인적 시도를 통해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온 우리카드는 신상품 ‘카드의정석 UNTACT’와 ‘카드의정석 UNTACT PLATINUM’을 출시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최고의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이에 걸맞은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

‘슈퍼픽션’과의 협업을 통해 위트있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카드에 입혀 트렌디함을 담았다. 지난해 발매 50년 만에 다시 UK 앨범차트 1위에 오른 비틀즈의 명작 앨범 ‘Abbey Road’ 재킷 사진을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횡단보도를 나란히 걷는 슈퍼픽션 캐릭터를 통해 언택트(비대면)라는 새로운 소비 사회로 향하는 현대인을 표현했다.

‘슈퍼픽션’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영상 제작, 디자인 협업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IF, 레드닷(Red dot) 등 주요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디자인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다.

상품에는 이 카드 하나로도 언택트 소비가 가능할 만큼의 혜택을 적용했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원을 모두 할인해주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 10% 할인이 제공된다.

온라인 업종에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로 5만원 이상 이용 시 최대 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해외 온·오프라인 할인을 언택트는 1%, 언택트 플래티넘은 2% 제공한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각광받고 있는 홈테인먼트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지니뮤직 등은 물론 생활요금, 학습지, 렌털, 전자도서, 멤버십 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누릴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과감한 디자인 시도와 우수한 상품성으로 대세카드가 된 ‘카드의정석’이 ‘슈퍼픽션’을 만나 또 한 번 진화했다”며 “고객 선택의 폭이 더 넓어져 700만 계좌 달성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