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극복 돕는 카카오페이, 가맹점 수수료 6월까지 면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페이머니
    캐시백 혜택은 그대로
    코로나 극복 돕는 카카오페이, 가맹점 수수료 6월까지 면제
    핀테크(금융기술) 업체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오프라인 가맹점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했다.

    오는 6월 말까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특정 브랜드 매장인지 여부, 가맹점 매출 규모와 상관없이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모든 가맹점에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기로 했다.

    반면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지급하던 캐시백 등의 혜택은 줄이지 않기로 했다.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부사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가맹점주를 돕고자 마련한 방안”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페이지와 별도 카카오페이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면 카카오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카카오페이머니로 QR·바코드 기반 결제를 할 수 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철수 "통합·희망 메시지로 총선 치르고 다시 돌아와 의료봉사 하겠다"

      이달 1일부터 지난 2주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가 극심한 대구에서 의료봉사활동에 임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사진)가 의사가운을 벗고 상경해 ‘총선 모드’에 돌입한다.안 대...

    2. 2

      '이런 기자회견을 봤나'…日 아베 코로나19 간담회 두고 뒷말 무성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을 두고 후폭풍이 거세다.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선언될 만큼 코로나19가 민감하고 긴급한 사안임에도 질문을 적게 받고 서둘러 회견을 마치...

    3. 3

      [속보] 정총리 "대구·청도·경산·봉화 특별재난지역…추가지정 검토"

      정총리 "대구·청도·경산·봉화 특별재난지역…추가지정 검토"▶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https://www.hankyung.com/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