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탈 YG' 이하이, 선미와 한솥밥 먹나…메이크어스 "전속계약 긍정 검토 중" [공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하이, 메이크어스와 전속계약 긍정 논의 중
    지난해 YG와 전속계약 기간 만료로 이별
    선미와 한솥밥 먹을까
    '탈 YG' 이하이, 메이크어스와 손 잡을까 /사진=한경DB
    '탈 YG' 이하이, 메이크어스와 손 잡을까 /사진=한경DB
    가수 이하이가 선미가 소속된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을 긍정 논의 중이다.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이하 메이크어스) 측 관계자는 22일 한경닷컴에 "이하이와 전속계약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이하이와 메이크어스의 전속계약 협의가 막바지 단계라며, 이하이가 많은 기획사의 러브콜을 뿌리치면서 양측의 계약 성사가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이하이는 2011년 SBS 오디션프로그램 'K팝 스타'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이후 그는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2012년 디지털 싱글 '원, 투, 쓰리, 포(1, 2, 3, 4)'를 내고 정식 데뷔했다.

    이후 '이츠 오버(It's Over)', '한숨', '손잡아줘요' 등의 곡을 내며 개성 있는 보컬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5월에는 약 3년 만에 신곡 '누구없소'로 컴백해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하이는 지난해 12월 31일 전속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7년간 몸 담았던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독보적인 음악색을 지닌 이하이가 선미, 어반자카파, 박원 등이 속한 메이크어스와 손 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선미, 팬 커플 결혼식서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 축가 열창

      가수 선미의 남다른 팬 사랑이 화제다.지난 18일 선미의 팬으로 만나 사랑을 키워오던 커플의 결혼식에서, 선미가 직접 축가를 맡았다는 소식이 팬들의 SNS를 통해 공개되었다. 지난 2019년 선미는 &lsq...

    2. 2

      '그알' 음원 사재기 의혹 폭로에…아이유 "하지 맙시다, 제발"

      음원 사재기 실체를 파헤친 '그것이 알고싶다' 후폭풍이 거세다.지난 4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알')에서는 소문만 무성했던 음원 사재기의 실체를 집중...

    3. 3

      언제는 "멸치같다"더니…선미, 체중증량 후 가슴수술 루머 '곤욕'

      가수 선미가 가슴 성형 루머에 대해 쿨한 대처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선미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히트곡 '날라리' 노래 가사를 올렸다. 해당 이미지에서 선미는 "애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