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미스터 기간제'·KBS '저스티스'·MBC '신입사관 구해령
OCN '미스터 기간제'·KBS '저스티스'·MBC '신입사관 구해령
각 방송사에서 새로운 수목드라마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저스티스'·'신입사관 구해령'·'미스터 기간제' 등은 같은 시기 나란히 첫 방송돼 시청률 전쟁터를 방불케 했다.

첫 승자는 '믿고 보는 배우' 손현주 주연의 KBS2 '저스티스'였다.

18일 닐슨코리아 기준, '저스티스'는 전날 첫 방송에서 6.4%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어 비주얼 사키캐릭터의 만남 신세경, 차은우 주연의 MBC '신입사관 구해령'이 시청률 6%로 뒤를 이었다.

SBS '닥터탐정'은 5.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저스티스' /사진=KBS2
'저스티스' /사진=KBS2
윤균상 주연의 OCN '미스터 기간제'는 밤 11시 방송임에도 1.8%의 시청률을 올렸다.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작품과 배우들에 대한 호평, 화제성에도 불구하고 3.9%의 시청률에 그쳤다.

'저스티스'는 복수를 위해 악마와 거래한 타락한 변호사 이태경과 가족을 위해 스스로 악이 된 남자 송우용이 여배우 연쇄 실종 사건의 한가운데서 부딪히며 대한민국 VVIP들의 숨겨진 뒷모습을 파헤치는 소셜스릴러다.

이 작품은 지난 2017년 네티즌들이 열광했던 장호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KBS ‘추적 60분’ 등 10여 년간 시사프로그램 교양 작가로 활약하다 드라마에 입문, ‘학교 2017’ 등을 집필한 정찬미 작가와 KBS 드라마 ‘한여름의 꿈’, ‘우리가 만난 기적’의 조웅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황승기 PD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신입사관 구해령' /사진=MBC
'신입사관 구해령' /사진=MBC
청춘 사극 '신입사관 구해령'은 '저스티스'보다 한층 가벼워 진입장벽이 낮다.

‘19세기 조선에 여사(여성 사관)가 있었다면?’이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중종실록을 바탕으로 궁중 안에 임금의 거동과 언행을 모두 다 기록할 여성 사관을 두자는 한 관리의 제안을 왕이 받아들였다면, 그리하여 궁에 여사가 있었다면 기록될 수 있었던 새로운 조선의 모습을 그린다.

‘미스터 기간제’는 상위 0.1% 명문고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사건과 그 진실을 밝히려는 속물 변호사의 잠입 작전을 그린 명문사학 잠입 스릴러다. 첫 방송에서는 성공을 위해 질주하던 속물 변호사 기무혁(윤균상 분)이 ‘김한수(장동주 분) 사건’과 얽히며 성공가도에서 이탈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미스터기간제' /사진=OCN
'미스터기간제' /사진=OCN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