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반도체인사이트 오픈 국내외 주요이슈를 한눈에 쏙

대한체육회, '인력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사로 '켈리서비스 유한회사' 선정

대한체육회는 지난 5월, 국내 은퇴(운동)선수 지원을 위한 인력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사로 글로벌 인사 솔루션 기업인 ‘켈리서비스 유한회사’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가 켈리서비스 유한회사를 공식 후원사로 선정한 것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후원 계약의 연장선이다. 탄탄한 진로·취업 전문컨설턴트로 구성된 켈리서비스 유한회사(프로젝트)팀이 은퇴한 운동선수들의 성공적인 전직을 통해 진로ㆍ직업에 대한 불안을 해소함과 동시에 은퇴 후 운동선수들이 안정적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은 대한체육회 은퇴선수 진로지원센터를 통해 ▲ 스포츠 멘토링 프로그램 ▲스타멘토 강연(특강) ▲스포츠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이루어지며, 운동선수들이 은퇴 후에도 운동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에 종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취업)교육들을 함께 이어간다.

대한체육회는 지식재산권 사용과 후원사 로고 노출 등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공식 후원사인 켈리서비스에 부여한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켈리서비스 유한회사와 손잡고 선보이게 된 은퇴(운동)선수 진로지원 사업이 선수 개인에게는 취업기회의 확대, 국가적으로는 전문 체육인을 활용한 생활체육 활성화로 국민체육진흥 및 스포츠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체육회와 켈리서비스 유한회사가 운영중인 (은퇴)운동선수 진로지원 사업을 통해 20세 이상의 운동(은퇴)선수는 누구나 동일한 진로(취업)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잡매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