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남면 남전리 약수터 인근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바람을 타고 번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강원도 인제군 남면 남전리 약수터 인근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바람을 타고 번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4일 오후 강원 인제군 남면 남전리 약수터 인근 야산에서 산불이 나 초속 6∼7m의 강풍을 타고 계속 확산 중이다.

불이 나자 산림당국은 산림청 등 진화 헬기 3대와 진화대를 투입해 진화에 나섰다.

하지만 초속 6∼7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산불로 인한 연기가 하늘로 치솟으면서 주변 도로와 인근 마을 전체를 뒤덮었고 메케한 연기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인제군은 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민가 쪽으로 확산하자 남전리 인근 주민에게 대피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소방당국도 오후 4시 25분을 기해 도 전체와 타시도 소방 인력·장비까지 지원하는 '대응 2단계'로 격상하고 총력 진화에 나섰다.

현재 펌프차 21대, 물탱크차 6대 등을 마을 주변에 배치해 산불이 민가로 번지는 것을 저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기가 하늘을 뒤덮을 정도로 산불 기세가 크다"며 "바람을 타고 민가 쪽으로 번져 안전 차원에서 주민 대피 안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