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센 자회사 유펙스메드, 다기능 내시경 수술기구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센은 의료기기 전문 자회사 유펙스메드가 혁신적 다기능 내시경 수술기구인 '원스텝 ESD 나이프'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약물을 주사하는 바늘과 전기 칼을 결합한 세계 최초의 제품이란 설명이다.

    위암은 70%가 조기에 발견돼 내시경 치료가 시행되고 있다. 내시경점막하박리술(ESD)은 조기 위암에 대처할 수 있는 완치적 치료 기법이다. 국내 연구 결과에 따르면 ESD를 통해 종양이 완전 절제된 경우 5년간 생존율은 100%에 이른다.

    그러나 기존 ESD 수술은 빈번한 기구 교환으로 수술 시간 지체 등의 불편이 있었다. 유펙스메드의 원스텝 ESD 나이프는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보다 수술 시간을 40% 이상 단축시킨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유펙스메드는 지난해 8월 원스텝 ESD 나이프의 식약처 의료기기 인증과 국제 특허를 획득했다. 심사평가원의 평가를 통해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조훈상 유펙스메드 대표는 "환자와 수술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의료기기 제공을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이로메드,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美 임상 3상 3개월 지연...김선영 "아무 문제 없다"

      바이로메드(대표 김선영)가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VM202-DPN'에 대한 임상 3상 결과 발표가 약 3개월 지연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김선영 대표는 "예정대로 결과가...

    2. 2

      6조원대 웃도는 헬스케어 시장…관련 업체들 실적 악화 이유

      국내 의료기기 시장이 지난해 기준 6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코스닥 의료기기 업종 지수가 2017년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수 상승을 이끌었던 피부미용·치과·...

    3. 3

      [건강칼럼] 아침에 먹는 사과, 다이어트 '특급 도우미'

      최근 내원한 고객에게 사과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는 소릴 들었다. 지방흡입 수술을 받았다고 방심해서는 안되며 식이조절도 중요하다는 조언을 했더니, 열심히 궁리를 한 모양이다.물론 사과만 먹어 진행하는 ‘원푸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