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 90만명…월 117억원 결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의 국내 유료 이용자 매출이 월 100억원을 훌쩍 넘겼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은 지난해 12월 기준 국내 넷플릭스 유료사용자는 90만명에 월 결제금액은 117억원으로 추산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표본집단 7만명의 결제금액을 통해 모집단인 국내 신용카드 보유자와 소비총액을 추산하는 방식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은 "실제 국내 넷플릭스 이용 고객 중에는 LG유플러스 같은 통신사를 통해 넷플릭스 요금을 대신 과금하는 경우도 있다"며 "실제 유료 사용자 매출은 좀 더 많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유료사용자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20대가 41%로 가장 많았고, 30대(29%), 40대(16%), 50대 이상(14%) 등 순이었다.

    안드로이드 넷플릭스 앱 이용자는 지난해 1월 34만명에서 12월 127만명으로 274% 증가했다.

    이는 아이폰 이용자를 제외한 추계다.
    "국내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 90만명…월 117억원 결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잘나가는 유튜브·넷플릭스…커지는 '통신망 무임승차' 논란

      구글 유튜브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조사에서 지난해 점유율 38.4%로 국내 경쟁 서비스인 네이버TV(7.1%), 아프리카TV(3.8%)와의 격차...

    2. 2

      '킹덤', 한국판 좀비물에 민초의 고통을 담다

      조선시대 민초들은 극심한 굶주림에 시달린다. 그러던 중 의문의 역병이 돌면서 ‘죽었지만 죽지 않은 존재’인 좀비가 된다. 이 역병은 기득권층의 탐욕에서 비롯됐다. 하지만 이들은 민초의 삶엔 관심...

    3. 3

      페북 "SKB에 망사용료 내겠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운영하는 페이스북이 국내 통신사 SK브로드밴드에 통신망(網) 사용료를 내기로 했다.27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SK브로드밴드는 2년여간 끌어온 망 사용료 협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