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늘주사 맞은 60대 사망…경찰 수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인천의 한 의원에서 수액주사를 맞고 환자가 숨진 사고와 관련해 유족 측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8일 인천 논현경찰서는 사고가 발생한 인천시 남동구 모 의원 병원장을 9일 피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고 밝혔다.

    앞서 A씨와 B씨 등 60대 여성 2명은 이달 3일 해당 의원에서 이른바 '마늘주사'로 알려진 수액주사를 맞은 뒤 패혈증 쇼크 의심 증상을 보였고 인천 한 종합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이들 중 A씨는 나흘 만인 7일 오후 5시9분께 종합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

    A씨와 B씨의 남편 2명은 사고가 발생한 다음 날인 이달 4일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해당 병원장을 경찰에 고소했다.

    고소장을 낸 이후 피해자 2명 중 A씨가 사망함에 따라 경찰은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로 해당 병원장을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은 병원장 외 해당 의원 간호사 2명도 참고인 신분으로 함께 불러 사고 경위를 파악할 방침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동작구, 상도동 붕괴사고 전날 유치원 기운 사실 알아"

      홍철호 의원 "유치원이 이상현상 구 건축과에 공문으로 알려"6일 밤 서울 동작구 상도동 서울상도유치원 인근 공사장에서 옹벽 붕괴사고가 발생하기 전날 관할 동작구가 유치원 건물 기울어짐 현상을 이미 알고 있었다는 정황...

    2. 2

      장흥 해상서 어선 암초와 충돌…선장 숨져

      8일 오전 5시53분께 전남 장흥군 장관도 동쪽 0.8㎞ 해상에서 7.31t급 어선 D호가 암초에 부딪혀 좌초됐다. 이 사고로 승선원 3명이 구조되고 선장 박모 씨(53)는 숨진 채 발견됐다.해경은 경비함정을 사고 ...

    3. 3

      '초코케이크 식중독' 원인균은 일반 살모넬라균

      전국적으로 2천100여 명이 넘게 감염된 '초코케이크 집단 식중독' 원인균이 일반 살모넬라균으로 최종 확인됐다.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초코케이크 식중독 환자와 문제의 초코케이크 보존식에서 분리한 살모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