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등학생들을 사로잡은 급식앱 '김급식', 그 비결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탑재
    고등학생들을 사로잡은 급식앱 '김급식', 그 비결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많은 고등학생들은 앱의 편의성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러한 편의성을 겨냥해 만들어진 ‘김급식’은 고등학생들의 일상 속 필수앱으로 자리잡았다.

    2012년 식단 알림 기능으로 출시된 ‘김급식’은 현재 다양한 기능으로 전국 고등학생 5명 중 2명이 사용하는 필수앱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 99% 이상의 학교 급식 식단과 학사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인 급식 애플리케이션에서 벗어나, 날씨 제공, 일정 관리 등 고등학생들의 생활에 밀착된 서비스들을 대거 탑재하여 편의를 더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고등학생들의 관심 대상인 연예인, 패션, 뷰티, 입시 정보 등 총 10가지의 최신 트렌드를 즐길 수 있도록 채널 서비스도 제공한다. 학생들끼리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갖췄다.

    이 밖에도 고등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앱 내 상점에서 간식을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한다.

    김급식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 지친 고등학생들을 위해 ‘김급식’이 작은 비서이자 놀이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이마트 노브랜드, 새로운 PB "끼니" 출시

      고물가와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가성비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노브랜드가 4000원 미만의 초저가 1인용 냉동 간편식 시리즈 '끼니'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 2

      현대차, 울산 수소연료전지 신공장 짓는다…"탄소중립 한걸음"

      현대자동차가 수소연료전지 및 수전해 생산 거점을 울산에 짓는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수소 생태계를 확대하고 글로벌 에너지 전환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현대차는 30일 울산공장에서 울산 수소연료전지 신공장 기공식을...

    3. 3

      신라 이어 신세계까지…인천공항 면세점 '사업권 반납'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DF2(화장품·향수·주류·담배)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했다.신세계면세점은 30일 "고환율, 경기 둔화, 주 고객의 구매력 감소 및 소비 패턴의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