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국경제 앱 개편 EVENT

눈에미소안과, 라식&라섹 부작용 낮춘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 개발

최근 안경이나 렌즈를 벗기 위해 안과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겨울은 안경에 김이 서리는 등 불편함으로 인해 시력교정 수술을 많이 찾는 계절이기도 하다.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 수술 후 대표적으로 겪는 불편감으로는 회복 속도와 안구 건조증을 꼽을 수 있다. 기존의 라식 및 라섹의 경우 각막 절편을 만든 후 각막 상피를 제거하여 진행하는 수술법으로, 24mm의 각막 절개가 이루어지면서 더딘 회복 속도나 안구 건조증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였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수술로 스마일라식이 탄생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2mm 이하로 최소 절개해 각막 실질에만 레이저를 투과시키는 수술법으로, 신경 손상을 더욱 낮춰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라식을 할 때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개인별 안구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각막 상태에 맞는 스마일라식 수술법인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이와 관련, 눈에미소안과는 개인의 눈 상태를 분석하여 수술하는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을 개발했다. 환자의 각막 두께, 신경세포위치, 난시 축 등을 고려하여 레이저의 강도를 조절하거나 각막 실질 분리 위치를 다르게 집도한다.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대표원장은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은 개개인의 안구 상태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현저히 줄여보다 안전한 수술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국내에서 단일안과 중 유일하게 30,000 케이스가 넘는 스마일라식 수술을 진행한 본원은 다양한 환자별 눈상태와 난시 정도에 따라 개인별 맞춤 시력교정술을 연구하여 현재 국내 유일하게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을 개발해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내 최초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 개발을 주도한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대표원장은 ‘스마일라식 수술 결과’, ‘수술 횟수’, ‘세계 스마일라식 수술 발전에 끼친 영향력’ 등 다각적 평가를 통해 스마일라식 세계적 권위자(SMILE Global Luminary)로 선정되기도 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