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신애가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서 파격적인 패션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오후 6시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이 열린 가운데 서신애는 가슴 라인이 훅 파인 화이트 드레스를 선택해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20살 성인이 됐다곤 하지만 아직도 아역 배우 시절 풋풋한 동안얼굴을 보유한 서신애에게 일어난 이같은 파격 변신에 네티즌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파격 노출 드레스' 서신애, "너무 어려보이는 게 고민" 토로한 적도
네티즌들은 "성인이 됐으니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은 알지만 너무 파격적이었다", "장점을 살리지 못한 것 같다", "드레스를 코디해준 스텝은 반성하라"라며 안타깝다는 반응을 주로 보였다.

한편 서신애는 지난 7월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너무 어려 보여서 고민인 나, 비정상인가요?”라며 고민을 토로한 바 있다.

당시 서신애는 "최근에도 초등학생으로 오해 하는 사람이 있었다"고 털어놓았다.

서신애 드레스 논란에 소속사 다인엔터테인먼트 측은 13일 "오랜만에 레드카펫에 서게 돼 신경을 썼다"며 "갑자기 관심이 집중되니 본인도 놀란 모양이다. 피팅 때는 이렇지 않았는데, 사진을 보고 놀랐다"고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아역 시절 서신애
아역 시절 서신애
서신애는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아역 스타로 이후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비중있는 연기를 보여왔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사진 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