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리미엄 고속버스, 대구·강릉·여수까지 달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리미엄 고속버스 내부. / 사진=한경 DB
    프리미엄 고속버스 내부. / 사진=한경 DB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이 오는 30일부터 서울∼대구·강릉·여수 등 총 14개로 확대된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우등 고속버스보다 고급으로 지난해 11월부터 도입됐다. 기존에는 서울∼부산·광주 2개 노선에서만 운행했다.

    우등 고속버스보다 넓은 공간과 안락한 좌석, 개별 모니터 등을 갖춘 게 특징이다. 가격은 우등 고속버스의 1.3배 수준이다.

    국토교통부는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승객의 호평을 받고 기존 노선 증회, 신규 노선 개설 등 요구가 이어져 노석 확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규 노선 12개는 고속버스 업계에서 신청한 노선 중 운송 수요가 많고 200㎞ 이상 장거리 노선 위주로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기존 2개 노선에 대한 수요도 많아 증회했다.

    확대·신설 노선 승차권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고속버스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인터넷 예매사이트, 해당 노선 터미널 매표소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노선 확대·신설을 기념해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월∼목요일 15% 할인 행사도 열린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바이오서 또 영업비밀 유출…옷 속에 반출 30대 남성 재판행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영업비밀을 빼돌려 경쟁 업체로 이직하려한 30대가 재판에 넘겨졌다.인천지검 형사3부(정영주 부장검사)는 국가 첨단 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 산업기술의 유출 방지 및 보...

    2. 2

      삼보일배에 108배까지…'李대통령 첫 출근' 청와대 앞 잇단 시위

      이재명 대통령의 청와대 첫 출근에 맞춰 청와대 인근에서 시위가 잇따라 열렸다.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서울지역공공서비스지부는 29일 오전 '개방 청와대' 용역 노동자들의 고용 보장을 촉구하며 광화문 광장에...

    3. 3

      [포토] 민중기 특별검사, 김건희 특검 수사 결과 브리핑

      김건희와 명태균·건진법사 관련 국정농단 및 불법 선거 개입 사건 등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팀 민중기 특별검사(앞줄 맨 오른쪽)와 특검보들이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에 마련된 특별검사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