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식한 소녀들', 최고급 한우 밥상에 식욕억제 불가능
강원도 횡성의 1% 한우 밥상에 ‘식식한 소녀들’이 식욕을 제어하지 못 했다.

지난 6일 밤 8시 방송된 태광그룹 티캐스트 계열의 E채널 홈 푸드 예능 버라이어티 ‘먹!킷리스트, 식식한 소녀들’(이하 ‘식식한 소녀들’)에서 정진운과 정준하, 루나, 차오루, 허영지, 박보람, 자이언트 핑크가 한우로 유명한 강원도 횡성에서 고수의 집밥을 맛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의 고장답게 집밥 역시 횡성의 최고급 한우로 만든 밥상이 등장했다.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로 푸짐하게 차려진 한우 밥상에 ‘식식한 소녀들’은 모두 “한우파티”를 외쳤다.

상위 1% 특수 부위가 총출동한 한우 모둠 구이를 시작으로, 50년 된 씨간장으로 맛을 낸 70년 횡성 토박이 표 갈비찜,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지 않은 한우육회, 횡성 땅 속 보약 더덕과 태양초 고추장이 만나 더욱 특별해진 더덕구이, 두 그릇도 뚝딱 먹게 만드는 마성의 횡성 옥수수 감자밥까지 밥상을 가득 채워 보는 이의 식욕을 자극했다.

‘식식한 소녀들’은 하나라도 놓칠세라 쉴 새 없이 젓가락을 움직이며 일단 음식을 입에 넣고 봐 웃음을 안겼다. 자이언트 핑크는 밥 두 공기를 뚝딱 해치우며 “횡성 내 스타일이야”를 외쳐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고삐 풀린 소녀들의 거침없는 먹방에 직접 음식을 준비한 집밥 고수 어머니들도 놀라움과 흐뭇함을 감추지 못하는 등 훈훈한 장면이 이어졌다.

‘식식한 소녀들’에서 빠질 수 없는 코너로 자리매김한 블라인드 퀴즈 코너에서 소녀들은 어김없이 비명을 참지 못했다. 특히 ‘기미진운’으로 활약하며 어떤 식재료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왔던 정진운마저 이번에는 블라인드 박스 속으로 손을 넣자마자 소리를 질러 소녀들을 긴장하게 했다.

임금님 수라상에도 진상됐을 정도로 귀한 블라인드 박스 속 식재료의 정체는 우설이었다. 차오루는 과감한 손길로 식재료를 만져 단번에 정답을 맞췄다. 이에 승부욕을 느낀 허영지와 정진운은 정답을 맞출 때까지 끊임없이 블라인드 박스 속으로 손을 집어 넣어 모두의 배꼽을 잡게 했다.

영양소가 가득했던 횡성 고수의 집밥 만찬에 소녀들은 “다른 곳의 집밥과는 달리 재료마다 각자의 향과 깊은 풍미가 살아있었던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