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실적·기대수익률 고려한 추천주 14選-동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은 20일 증시 조정을 매수 기회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기대수익률이 높고 오는 4분기까지 영업이익 개선세가 이어질 전망인 종목 14개를 선정, 추천했다.

    해당 종목은 S-Oil, 삼성테크윈, 성광벤드, 태광, 자화전자, 에이스디지텍, 테크노세미켐, 루멘스, 대우건설, 현진소재, 텔레칩스, 에스에프에이, DMS, 우리이티아이다.

    이 증권사 이재만 애널리스트는 "미국의 주택경기 지표 부진이 이번주 국내 증시의 조정 압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조정을 매수 관점에서 대응할 필요가 있고, 현 시점에서는 실적이라는 변수를 이용하는 투자전략이 적절하다"고 밝혔다.

    올해 2분기 뿐 아니라 3, 4분기에도 직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종목 가운데 이후 기대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는 종목을 중심으로 접근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현재 PER(주가수익비율)과 12개월 예상 PER의 괴리가 큰 종목을 골랐다고 전했다.

    그는 "미국과 국내 기업의 이익확장에 대한 기대가 여전하고, 이달 말 발표될 영국과 미국의 2분기 GDP(국내총생산) 성장률이 최근 확대되고 있는 세계 경기리스크를 다소 완화시킬 가능성이 있다"며 "이와 함께 유럽발 재정위기 확산 우려가 진정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조정을 매수 관점에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겨울 옷 안 팔려요" 울상이더니…벌써 '명품 패딩' 불티났다

      국내 의류산업이 3년 넘게 이어진 침체에서 벗어나 성장 국면에 진입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의류 소비심리 개선과 고환율(원화 약세) 효과로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긍정적인 흐름이 나타나고 있어서다. 패션 플랫...

    2. 2

      "K패션, 이제 자체 경쟁력으로 승부…미스토홀딩스·F&F 유망"

      “K패션은 한류 열풍을 넘어 자체 경쟁력으로 지속 성장할 단계에 들어섰다.”30일 리서치 및 투자정보 플랫폼 에픽AI에 따르면 이혜인 삼성증권 연구원은 최근 ‘K패션의 새로운 해외 성...

    3. 3

      K뷰티 브랜드 검색…美 '블프' 전후로 쑥

      지난 28일 미국 최대 소비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 전후에 K뷰티 브랜드 검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달바글로벌의 ‘달바’, 라파스의 기능성 패치 ‘아크로패스&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