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MP(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와 MP3 플레이어 등을 이용해 공부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디지털 기기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어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들에게 선물할 만한 디지털기기를 소개한다.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한 PMP,MP3

아이스테이션이 최근 내놓은 PMP 'T9'은 고화질(HD) 영상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장된 연결 단자를 통해 가정용 TV로도 감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아이폰 3GS 모델에 사용된 '삼성 C100 칩'을 업계 최초로 PMP의 메인 프로세서로 탑재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크게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4.3인치 화면을 탑재했으며 지상파 DMB,전자사전,FM 라디오,보이스 레코더,포토 뷰어 등의 기능을 갖췄다. 기본 내장된 무료신문(메트로) 뷰어는 매일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와이파이(무선랜) 기능도 담겨 있어 인터넷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메모리 용량에 따라 36만~46만원 선이다.

코원은 3.3인치 아몰레드(AMOLED · 능동형 유기발광 다이오드) 화면을 탑재한 고급 MP3 플레이어 'J3'를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영상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블루투스(근거리 무선통신),지상파 DMB,보이스 레코더,전자사전 등의 기능을 갖췄다. 두께가 0.99㎝로 날씬하고 금속 재질을 덧씌워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음악은 최대 64시간,동영상은 최대 11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가격은 사양에 따라 18만9000~35만9000원이다.

◆전자사전도 학생 선물로 제격

아이리버는 최근 전자사전 '승호딕플 D1000'을 출시했다. 드라마 '공부의 신' 주인공인 탤런트 유승호군의 이름을 따 제품명을 정했다. 승호딕플 D1000은 새로운 검색 기능인 '스마트 사용자 환경(UI)'를 적용해 뜻 풀이,예문,숙어 등 원하는 콘텐츠를 한번의 검색으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으며 전자사전 최초로 스페인어도 탑재했다. 다국어 포켓사전도 25종이 담겨 있다.

가격은 사양에 따라 34만9000~40만9000원이다. 샤프전자는 전자사전 'RD-EM500 시리즈'로 교육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고등 영어단어 베스트셀러인 '능률 VOCA(어원편)' '주니어 능률 VOCA(단어편)' 등을 발음과 함께 담았다. 보고 듣는 단어 암기에 말하고 쓰는 방법을 추가해 체계적으로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도운 게 특징이다. 120권의 풍부한 사전 콘텐츠도 수록됐다. 일별,주별,월별 학습 스케줄을 세우고 각각의 학습 일정을 등록해 관리할 수도 있다. 가격은 8GB 모델이 32만8000원,4GB는 29만8000원이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