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3년 설립된 주식회사 판교는 문구,사무용품 전문 생산업체다. 중국산 저가 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독창적인 디자인,고급화 전략을 성공시키며 명품 문구 회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과거 문구업계의 고정관념에서 탈피,브랜드와 디자인이 가장 큰 부가가치를 창출해 낸다는 모토를 바탕으로,기업경영을 과감한 디자인 중심으로 전환한 결과다.

이 회사는 '외국 제품 모방'에 급급한 경쟁 업체들과 달리 일괄 제품생산 시스템을 갖춘 데 이어,세계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기술경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최초로 프런트 로딩 시스템이 채택된 '스테플러',나만의 분위기로 데스크 공간을 연출해주는 '파티션 클립', 새로운 감각 및 형태의 신개념 날클립 디스펜서 '나이스건' 등의 신제품에 이 같은 판교의 철학이 배어 있다.

특히 날클립은 등록된 상표 14종과 함께 선진국 시장을 석권하며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회사는 이 같은 기술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유망 중소기업 선정,수출 유망 중소기업 선정,벤처기업 선정,기업은행 패밀리기업 선정,2002년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에 이어 최근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했다.

또 경영혁신 중소기업 인증을 받아 수출 및 내수시장의 경쟁력을 확대하며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 소비자 취향 다변화와 다품종 소량생산 추세라는 세계 문구시장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문구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문구업계 '브랜드파워 1위,고객만족도 1위'의 명성을 지켜 나간다는 방침이다.